공단소개

홈으로

언론보도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 코로나19 긴급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관리자2020-10-14 조회수3500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 코로나19 긴급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 코로나19 확진(의심)자 발생상황 가정해 시나리오 토대로 신속한 감염병 대처 능력 확인
◈ 회원의 센터 입장부터 퇴장까지 전 과정 재연, 방역실태 점검 및 문제점 즉시 개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 한마음스포츠센터는 14일(수) 코로나19 긴급상황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코로나19 확진(의심)자 발생 시 센터직원의 상황 대처능력을 높이고 센터 내 철저한 방역관리 강화를 목표로 실시됐다.
 
 모의훈련은 센터 헬스장 내 코로나19 확진(의심)자가 발생하였다는 시나리오를 토대로 자체 재난매뉴얼에 의한 직원별 주요임무 숙지도를 확인하고 센터 내 회원입장부터 퇴장까지의 전 과정을 센터 직원이 직접 재연하여 방역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하였다.  

 공단 한마음스포츠센터 관계자는 “이번 모의 훈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은 즉시 개선하여 다중이용시설로써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여 회원들이 소중한 일상생활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에 따라 15일(목)에는 장애인헬스(기존회원)와 수영(일일입장)을 우선적으로 시작하고 21일(수)에는 장애인프로그램을 전면개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