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소개

홈으로

언론보도

부산시설공단ㆍ부산산업과학혁신원, 도시기반시설 안전 및 유지관리기술 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2021-03-22 조회수329

부산시설공단ㆍ부산산업과학혁신원, 도시기반시설 안전 및 유지관리기술 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 시설관리 전문공기업과 연구개발 전문기관의 협업으로 부산시 도시기반시설 유지관리 역량 강화 기대

 지역내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공공기관간 협력에 박차를 가한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은 22일(월),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산업과학혁신원(원장 김병진)과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단과 혁신원은 부산 도시기반시설에 대한 안전 및 유지관리기술에 관한 연구개발 사업발굴에 공동 협력하게 된다.

  공단은 관리운영 중인 주요시설에 접목할 수 있는 기술개발 수요 조사와 현장실증 기회를 제공하고, 혁신원은 이러한 기술개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국가 R&D 공모사업에 도전하는 등 후속지원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시설공단 추연길 이사장과 부산산업과학혁신원 김병진 원장이참석하여 협약서에 서명하였고, 앞으로의 구체적 협력방안에 의견을 교환하였다.

 추연길 이사장은 “부산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혁신원과 다방면으로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시기반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기술 연구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부산지역 연구산업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