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소개

홈으로

언론보도

부산시설공단․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시 인프라 시설물 안전ㆍ유지관리 기술교류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2020-04-29 조회수3329

협약체결사진

부산시설공단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시 인프라 시설물 안전유지관리 기술교류 업무협약 체결

시설물 유지관리 기술력 향상과안전한 부산 만들기에 박차 가하는 원동력 될 듯

 

4차산업혁명 시대 기술혁신 연구개발(R&D)과 신기술 도입발굴 기반마련을 위해 유관기관이 힘을 모은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29,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과 기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단과 연구원은 부산 도시 인프라를 활용해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 성능개선에 관한 협동 연구개발 등에 공동 협력하게 된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지역 공공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협동 연구개발(R&D)에 관한 사항,

우수성과의 공동 홍보 및 기타 실무 협의에 관한 사항,

양 기관의 상호 기술교류 및 국가 연구개발 사업 참여,

기타 양 기관 상호 협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을 위한 공동노력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시설공단 이정희 안전혁신본부장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영진 인프라안전연구본부장이 참석하여 협약서에 서명했고, 오후에는 광안대교 주요시설물들을 둘러봤다.

 

부산시설공단 이정희 안전혁신본부장은 시설물 유지관리 전문공기업으로서 시설안전문화를 조성하고 부산시민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하여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협약의 취지를 밝혔다.

 

부산시설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지관리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부산 만들기에 한발 더 다가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협약체결기념촬영

협약체결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