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소개

홈으로

언론보도

부산시설공단, 4대 공원․유원지 산불 지상진화 경연 펼쳐

관리자2022-04-13 조회수7786

[보도자료]=부산시설공단, 4대 공원 , 유원지 산불 지상진화 경연 펼쳐

413() 오후130~오후4시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 일원에서 개최

공단 소속 산불진화대 4개팀(중앙공원어린이대공원금강공원태종대유원지) 참여

산불진화차, 중형펌프, 호스, 간이수조, 등짐펌프 등산불진화 기계화 장비9종 활용 발화지 최종 지상진화 완료까지 소요시간 측정, 훈련 내용 반영

봄 행락철을 맞아 주요 공원유원지를 찾는 이용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산불 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지상 진화 능력을 가늠해보는 장이 도심공원에서 펼쳐졌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해성)13() 오후130분부터 오후4시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 일원에서 공원유원지 산불 지상진화 경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불 지상진화 경연에는 공단 공원관리처 산하 중앙공원어린이대공원금강공원태종대유원지사업소 소속 직원들로 구성된 산불진화대 4개팀(팀당 7)과 심판진 등 총 35명이 참여하여, 산불 지상진화 실력을 겨루었다.

 

공단은 산불진화차, 중형펌프, 13mm8.5mm 호스, 간이수조, 등짐펌프 등 산불진화 기계화 장비 9종을 이용하여 발화지를 완진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측정하고 훈련내용을 평가에 반영했다.

 

이날 산불 지상진화 최종 경연을 펼친 결과, 어린이대공원사업소가 총점 97(소요시간 532)으로 최우수, 중앙공원사업소가 90(소요시간 64)으로 우수, 태종대유원지사업소(소요시간 76)83점으로 장려를 받았고, 금강공원사업소는 소요시간 716초로 아쉽게 4위에 그쳤다.

 

공단은 경연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출발지, 수조, 경유지, 종점 등 구간별로 심판관을 1명씩 배치하고 부산진소방서 전문가 2명을 심사위원으로 지정하여 최종순위를 결정했다. 또한, 진화대원의 안전을 위해 산불진화복(상하의), 안전헬멧 착용과 참가팀별 휴대용 무전기 5대 이상 준비를 비롯해 부상자 발생에 대비하여 예비인력을 추가로 편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경연 후에는 심사위원인 부산진소방서 현장대응단에서 산불진화 시 유의사항 등 교육을 실시하였다.

 

공단 이해성 이사장은 부산시설공단은 산불로 인해 우리의 소중한 숲과 인명 피해가 없도록 1365, 24시간 산불 대비 시설 및 장비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신속한 대응 태세를 갖추어 시민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경연대회 스케치 기념촬영1경연대회 스케치 기념촬영2경연대회 스케치 관계자경연대회 스케치 이해성_이사장(중앙우측)이_부산진소방서_관계자경연대회 스케치 이해성 이사장이 인사말경연대회 스케치 진화시범경연대회 스케치 간이수조 설치1경연대회 스케치 간이수조 설치2경연대회 스케치 경연참여자경연대회 스케치 물_공급_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