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소개

홈으로

언론보도

[보도자료] 부산 어린이대공원 물놀이장, 한달간 재개장 『그린 썸머 데이』행사 마련

관리자2022-07-21 조회수1178
첨부파일

파일 어린이대공원물놀이.jpg

.
.
부산 어린이대공원 물놀이장, 한달간 재개장
『그린 썸머 데이』행사 마련
.
.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키드키득 파크 물놀이장 재개장 맞춰 다양한 공연 마련  
- 어린이 무료체험존 및 사랑나눔 장터 연계 등 도심 공원 활성화 기대
.
코로나19로 2년 가까이 운영이 중단됐던 부산 어린이대공원의 키드키득 파크 물놀이장이 재개장되며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함께 펼쳐진다.
.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해성)은 7월23일(토)부터 8월21일(일)까지 30일간 부산 어린이대공원 가족 친수공간 및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 키드키득 파크 물놀이장 재개장을 기념해 문화공연, 전시체험, 나눔장터 등 ‘그린 썸머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
 키득키득 파크 물놀이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시에는 휴장한다. 특히, 개장일인 7월23일(토)과 8월20일(토) 물놀이장 입구에서는 (재)아름다운 가게 부산본부와 협업으로 사랑나눔 장터도 펼쳐진다.
.
 재개장 당일 물놀이장 휴식시간인 정오 12시부터 오후1시까지는 ‘불을 먹는 마술쇼’, ‘스트릿댄스 크루 공연’ 등 퍼포먼스가 이어지며 비치백 만들기, 바다 책갈피 만들기 체험 등 공예작품 무료 체험존도 마련되어 어린이와 가족 모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
 이외에도, 매주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원 내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는 대중가요, 섹소폰 연주, 하모니카 연주, 난타공연, 한국무용 등 시민과 함께하는 힐링 나눔콘서트를 선보인다.
 공단 이해성 이사장은 “도시공원 내 다양한 행사 개최를 통하여 어린이대공원 활성화 및 어린이와 가족 모두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행복공원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공단 관계자는 최근 오미크론 하위변이 BA5 유행으로 인한 재확산 조짐에 따라 물놀이장 및 각종 행사의 개최 여부는 유동적일 수도 있다고 밝혔다. 
.
 한편, 공단은 초읍동 어린이대공원 키드키득파크 물놀이장을 비롯해 면적 700㎡에 해바라기 샤워, 바닥분수 등 10종 11점의 시설을 갖춘 부산시민공원 물놀이마당과 송상현광장 바닥분수 등을 시민들을 위해 무료 개방하고 있다.
.
.
관련문의
어린이대공원사업소(김민식 과장) 051-860-7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