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소개

홈으로

새소식

부산시설공단, ‘디자인 경영위원회’ 본격 가동

관리자2024-03-08 조회수186

부산시설공단,디자인 경영위원회본격 가동

공단 전 실··원 아우르는 간부진 가운데 디자인경영 중심 역할 수행

부산시 공공디자인 가인드라인 등 시정 방향 맞춰 관리 시설물 디자인 개선 견인

 

부산시가 무분별한 도시 디자인을 지양하고 매력적인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조성을 위해 도시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본격 시행에 들어간 가운데 주요 기반시설을 관리하는 부산의 대표 공기업도 디자인경영에 고삐를 죈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8() 오전 공단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디자인경영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공단 전 실원을 아우르는 간부진 가운데 디자인경영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체 위원회다.

이는 부산시가 일체감 있고 매력적인 공간 조성을 위해 최근 야심차게 수립한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발맞추어 공단이 디자인경영에 박차를 가하는 첫걸음이기도 하다.

 

시정 방향에 맞춰 발빠른 움직임을 지시한 이는 다름아닌 공단의 수장 이성림 이사장.

취임 당시부터 이 이사장은 공단이 도시디자인 개선에 방점을 찍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시정방향이 발맞추어 부산의 주요 시설물에도 품격있는 도시 디자인을 입히고 소소한 시설물 하나까지도 부산만의 통일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문의:ESG홍보팀장(이탁곤) 051-860-7960 담당차장(김정설)051-860-7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