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소개

홈으로

언론보도

[보도자료]=부산시설공단-부산정보산업진흥원, 공공시설 안전관리 체계마련 ‧ 스마트도시 부산 기반 조성 맞손

관리자2022-05-16 조회수2821

[보도자료]=부산시설공단-부산정보산업진흥원,

공공시설 안전관리 체계마련 ? 스마트도시 부산 기반 조성 맞손

공공이용시설 관리 전문기관과 ICT진흥 전문기관의 협업으로 부산시 디지털산업 역량 강화 기대

 

최첨단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공공시설물의 안전관리 체계 마련과 스마트도시 부산 기반 조성을 위해 지역 공공기관 두 곳이 손을 맞잡았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해성)16() 오후 2, 공단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과 상호 기술교류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단과 진흥원은 부산시 공공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와 유지관리기술의 고도화 및 부산시의 디지털 전환에 관한 각종 사업을 위해 공동 협력하게 된다.

 

양 기관은 부산시의 스마트시티 산업발전 및 확산 5G 디지털트윈 기술 등 4차산업 신기술이 적용된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체계 마련 공공시설물 연계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관련 기술 보유 지역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 등을 위하여 각종 연구개발 사업 공동 추진에 합의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단 이해성 이사장과 진흥원 정문섭 원장이 참석하여 협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공단 이해성 이사장은 최신의 디지털기술을 이용한 공공시설 안전관리 고도화를 통하여 부산시의 스마트시티 조성 기반을 마련하고, 관련 지역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하여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다각도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시 공공시설의 안전관리 기술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련 지역산업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 이해성_이사장(좌측),_정문섭_원장(우측)이해성_이사장(우측) 정문섭_원장(좌측) 협약서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