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소개

홈으로

언론보도

[보도자료]부산종합버스터미널은 변신중!

관리자2022-07-01 조회수1562
.
.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은 변신중!
.
.
중장기 계획 마련 통해 노후 시설 전면 개선, 휴게공간 정비 박차
터미널 버스킹, 부기 조형물 포토존, 자이언트 플라워 등 문화예술 콘텐츠 볼거리 즐길거리 선
.
.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새롭게 변신중이다.
지난해 9월부터 터미널 관리를 맡고 있는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해성)은 노후화된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의 시설 개선과 휴게공간 정비를 위한 중장기계획을 마련하고 각종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단은 대합실내 에스컬레이터 보수, 친환경 바닥재와 이동식 정원 조성을 비롯해, 휴게용 의자와 TV 전면 교체 등 이용객 편의와 공공시설 가치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더한다.
공단은 그동안 회색빛으로 가득 차, 단순 교통시설 역할로만 그쳐왔던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근, 금정문화재단과 협력하여 ‘터미널 버스킹’을 준비하고 있다. 대합실 입구에는 부산시의 소통캐릭터인 ‘부기’ 조형물 포토존을 설치하여 터미널을 찾는 이용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특히, 지난 봄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에서 인기를 끈 바 있는 ‘자이언트 플라워’를 대합실 1, 2층 2개소에 전시하여 터미널 내·외부에 생동감을 더했다.
.
공단 이해성 이사장은 “부산의 대표 관문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재미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터미널이 계속 머물고 싶은 열린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부산종하버스터미널 전경1
부산종합버스터미널 전경1

.

.

.

.

관련문의
터미널관리처장(유병일) 051)519-7301
(051)519-7302
터미널관리팀과장(양하연) 051)519-7303.